[UPDATE] IN DEVELOPMENT – UNITY SPLASH SCREEN TOOLS – IN BETA! (번역)

UNITY SPLASH SCREEN TOOLS – IN BETA! – 번역

원문 주소

유니티가 5.5 버전에 새로 추가할 기능 중 하나로 Splash Screen (게임 처음 시작할 때 회사 로고 등을 보여주는 화면)에 대한 기능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느끼지만, 유니티는 툴을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해 볼 수 있듯이, 간단하게 툴 조작을해서 Splash Screen을 설정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은 유니티 본사 블로그에 나온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개발 중 – 유니티 스플래시 스크린 – 베타 테스트 중!

(IN DEVELOPMENT – UNITY SPLASH SCREEN TOOLS – IN BETA!)

지난  6월(2016년 6월)에, 유니티의 새로운 제품 및 가격 정책을 발표했을 때 약속했던 것 처럼, 이번 베타 버전(5.5.0b3) 릴리즈부터 적용된 새로운 Unity Splash Screen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지난 프리뷰 기간 동안 피드백을 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몇 가지 변화를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유니티의 새 Splash Screen 시스템을 이용해서, 프로젝트가 시작할 때 Splash Screen으로 구성하는 회사 로고, 퍼블리셔 및 게임 로고 등의 여러개의 로고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서 이 기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서 구성되는 여러분의 Splash Screen이 정말 기대됩니다. 유니티 5.5를 사용하면 여러분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Plus and Pro subscribers

다음의 선택사항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 Made with Unity co-branding 화면을 포함하여 새로운 툴 사용
  • Made with Unity co-branding 화면을 제거하고 새로운 툴 사용
  • Splash Screen을 제거하고 여러분 만의 솔루션으로 제작

Personal Edition Users

다른 사용자들과 마찬가지로 같은 Splash Screen 툴을 사용할 수 있지만, Made with Unity co-branding 화면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 화면은 여러분의 로고 아래에 위치시키거나, 여러분의 로고에 이어서 연속적으로 보이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모든 유니티 사용자를 위해서, 새로운 Splash Screen 툴은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어두운 배경 또는 밝은 배경의 Made with Unity co-branding 화면 중 선택 가능하고 여러분의 로고화면에 이어서 연속적으로 구성하거나 하나의 화면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을 이미지로 설정하거나, 단색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개의 로고를 연속적으로 구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는데, 개발자 로고에 이어서 퍼블리셔 로고를 보여주는 경우가 그 예가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적인 로고 또는 애니메이션 중 선택 가능하며, Logo Duration, Logo Zoom, Background Zoom 옵션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Beta 3 Splash Screen 알려진 문제 및 추가될 변경사항

우리는 splash screen 기능을 빨리 공개해서 많은 피드백을 얻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아직 베타 기간 중에 고쳐져야 할 사항들이 많고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 스크립트에서 splash screen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API 추가
  • WebGL: 간단한 버전의 splash screen을 먼저 제공하고 차 후에 새로운 버전의 splash screen이 혼합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STV: 삼성 TV에서 splash screen이 화면에 나올 때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열심히 작업 중이며 베타 기간 종료 전에 고칠 예정입니다.
  • VR: 베타 기간 중에 3D 버전을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계획을 갖고있습니다.

 

RonnieJ

프리랜서 IT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C++/C#, 1인 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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