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Simple UISprite(스프라이트) 생성

Simple UISprite(스프라이트) 생성

 

3.2 Simple UISprite(스프라이트) 생성

생성한 아틀라스를 이용해서 스프라이트를 생성해보겠습니다.
유니티 에디터 메뉴에서 NGUI -> Open -> Widget Wizard(Legacy) 메뉴를 선택합니다.
Widget Tool 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Atlas 버튼을 클릭합니다.

select cutom atlas in the widget tool window

 

Atla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현재 프로젝트에 있는 모든 Atlas를 보여줍니다.
(Atlas 목록이 다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창 아래에 있는 Show All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위에서 생성한 Custom Atlas를 선택합니다.

select custom atlas in the atlas list menu

 

 

Custom Atlas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리스트 메뉴의 아래 보이는 Show All 버튼을 눌러서 리스트를 업데이트 해주면 보이게 됩니다.
Select 버튼을 눌러서 Cutom Atlas 를 선택합니다.

Atlas를 Custom Atlas로 선택했으면, Template 항목은 Sprite로 설정하고, Sprite 항목은 Green_Sprite로 설정하고 AddTo 버튼을 눌러서 스프라이트 위젯을 생성합니다.

create an uisprite

 

위의 그림처럼 직접 만든 아틀라스를 이용해서 스프라이트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상태로는 생성한 이미지가 Sliced 스프라이트로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크기를 늘리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외곽선 부분이 깨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on resizable sprite

 

이미지가 Sliced 스프라이트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려면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설정은 프로젝트 뷰에 생성된 아틀라스 프리팹에서 조절가능합니다.

 

RonnieJ

프리랜서 IT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C++/C#, 1인 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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