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NGUI Import 및 UI 생성

NGUI Import 및 UI 생성

 

1.2 NGUI Import 및 UI 생성

유니티를 켠 상태에서 다운로드 한 NGUI 패키지를 더블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패키지 Import 창이 뜹니다. Import 버튼을 클릭합니다.
(NGUI는 상용제품입니다. 제품을 이미 가지고 있거나, 구입을 했다는 가정 하에 강좌를 진행합니다.)

ngui import

 

그러면 프로젝트 뷰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NGUI가 Import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oject view that has ngui files

 

Import가 완료 되었으니 UI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유니티 메뉴 상단에 NGUI 메뉴를 클릭하고 Create -> 2D UI 메뉴를 클릭합니다.

ngui ui creation menu

 

이 메뉴를 통해서 2D 기본 UI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UI 구조는 하이어라키 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ierarchy view after ngui 2d ui created

 

 

그런 뒤에 UI Root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인스펙터 뷰의 Scaliing Style을 Constrained로 변경하고 Content Width를 1280, Content Height를 800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Content Height 옆에 있는 Fit 항목과 Content Width 옆에 있는 Fit 항목을 모두체크 합니다.

ui root scaling style

Content Width와 Content Height 옆에는 각각 Fit 항목이 설정할 수 있도록 준비 되어 있습니다.
이 항목은 설정한 해상도가 아닌 경우에도 UI 비율을 조절해서 같은 비율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합니다.
입력한 화면 해상도 (예제에서는 1280 x 800 해상도)가 아닌 경우에 높이에 따라서 UI 비율을 맞출 건지 높이에 따라서 UI 비율을 맞출 건지에 대한 설정 항목입니다.
Fit 항목은 가로/세로 모두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진행을 하면 NGUI를 사용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NGUI 구조 및 각 UI 위젯을 생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너 클릭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onnieJ

프리랜서 IT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C++/C#, 1인 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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