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Sliced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Sliced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이번 강좌는 3.2장 Simple 스프라이트 생성을 진행했다는 가정 하에 강좌를 진행합니다.
3.2장을 건너뛴 분들은 여기로 가셔서 강좌를 확인하고 3.3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3 Sliced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Sliced 스프라이트를 생성하기 전에 아직 Green_Sprite 텍스쳐가 Sliced 스프라이트로 사용할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Custom Atlas에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먼저 방금 생성한 스프라이트를 선택하고, Atlas 파라미터 옆에 있는 Edit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틀라스 설정 창이 뜨는 데, 아래 그림과 같이 이미지의 Border 값을 각각 설정해 줍니다.
Border 값은 각 이미지 마다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값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Left:3, Right: 3, Top: 3, Bottom: 4 의 값을 각각 입력했습니다.)
Border 항목에 값을 넣어주게 되면 넣어준 값만큼 외곽선이 정의됩니다.
Border를 지정한 이미지를 Sliced 스프라이트로 사용할 때 이렇게 정의한 외곽선은 유지한 채 가운데 부분만 크기를 늘립니다.
이렇게 Border 항목을 설정하면 Sliced 스프라이트를 사용하기 위한 준비가 되었습니다.
다시 하이어라키 뷰에서 Sprite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인스펙터 뷰에서 Type 항목을 Sliced 스프라이트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주면 스프라이트의 크기에 상관없이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를 생성하고 Sliced 스프라이트 사용을 위한 설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예제에서는 간단히 두 개의 이미지를 아틀라스로 만들고 진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 아틀라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Atlas Maker 메뉴를 이용하면 기존에 생성된 아틀라스에 다른 이미지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Atlas Maker 창을 띄운 뒤에 추가할 아틀라스를 Atlas 항목에서 선택하고, 프로젝트 뷰에서 새로 추가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Add/Update 버튼을 누르면 기존의 아틀라스에 다른 텍스쳐를 추가 가능합니다.
또한 Sprites 리스트에서 X 버튼을 누르면 아틀라스에 포함되어 있는 텍스쳐를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내용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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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