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NGUI Atlas(아틀라스)

NGUI Atlas(아틀라스)

 

3.1 NGUI Atlas(아틀라스)

지금까지는 NGUI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미지와 폰트를 이용해서 UI 위젯을 생성했습니다.
이번에는 NGUI에서 사용가능한 아틀라스와 폰트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아틀라스로 만들 이미지들을 유니티에 임포트 시켜줍니다.
아래 링크에 가면 미리 준비해 둔 두장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goo.gl/HaNJEc

import downloaded images

 

이미지가 준비가 되었으면, 유니티 에디터 메뉴에서 NGUI -> Open -> Atlas Maker 를 클릭합니다.
Atlas Maker 창이 뜨면,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New 버튼을 먼저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Atlas 옆에 있는 항목이 None으로 설정됩니다.
이 상태로 진행을 해야 새로운 아틀라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create new atlas through atlas maker

 

이제 위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 두장을 프로젝트 뷰에서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 파란색 박스로 표시한 것과 같이 Atlaks Maker 창에 리스트가 보이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Create 버튼을 누릅니다.

create an atlas

 

Create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 탐색기가 나타나고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아틀라스가 생성 됩니다.
예제에서는 아틀라스 이름을 Custom Atlas라고 지정하고 저장했습니다.

save custom atlas

 

 

이름을 지정하고 아틀라스를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세 개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프로젝트 뷰에서 새로 생성된 세 개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ree files used by atlas

 

NGUI에서 아틀라스를 만들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세 개의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Atlas 이미지
  • NGUI의 아틀라스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프리팹
  • 아틀라스 이미지를 사용하는 재질(Material)

 

NGUI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툴(Tool)이 잘 준비된 미들웨어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대로 Atlas Maker 툴을 이용하면 NGUI에서 사용할 아틀라스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용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너 클릭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onnieJ

프리랜서 IT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C++/C#, 1인 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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