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를 위한 시간 관리 방법

 

프리랜서를 위한 시간 관리 방법

 

time management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

처리해야 하는 일이 많이 쌓여 있으면 일을 바로 시작해서 빨리 끝내고 싶은 마음이 들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럴 수록 몸과 마음이 바쁘고 하루종일 일을 했는데도 늦게까지 일을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이 많이 쌓여 있을수록,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그 날에 해야 할 일들의 목록을 적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부터 하루 일과를 시작하면 더 높은 효율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일을 묶어서 처리하기

비슷한 일을 한데 묶어두는 것이 일의 능률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비슷한 업무를 이어서 하게되면 일을 처리하면서 고민해야하는 것들이 비슷해 지기 때문에 아이디어가 이어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생각의 흐름이 끊어지지 않고 이어져서 일을 처리하는 능률이 좋아지게 됩니다.

 

한 번에 한가지 일에 집중하기.

우선 순위를 정했으면 한 번에 한 가지를 처리하고 다음 일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중요한 일이 비슷한 시기에 겹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럴때 급한 마음에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결과적으로 동시에 처리하려고 했던 일이 모두 제대로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단순한 방법 이지만, 한 번에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일만 처리하면 일을 하는 순간에 한 가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이 결과적으로 가장 빠르게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민은 짧게, 일단 시작하기.

일을 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거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민을 많이 하면 그 문제와 일에 대해서 준비를 많이 한 것 처럼 느낄 수 있는데, 그런 경우 보다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일을 처리할 때 계획을 세우고 고민을 하는 과정은 필요하지만, 완벽한 계획을 위해서 고민을 계속하고 있다면, 일단 첫 단계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기.

시간이 오래걸리는 일의 우선순위가 높다면, 그 일부터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우선순위의 일이 있다면 작은 일부터 빨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작은 일들은 시작하기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을 뿐더러, 작은 일도 여러 개 쌓이면 무시 못할 양이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귀찮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작은일 부터 처리하게되면 하루에 일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마법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RonnieJ

프리랜서 IT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C++/C#, 1인 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lease turn AdBlock off

Notice for AdBlock users

Please turn AdBlock 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