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할 20가지 – 1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할 20가지

stack of money

 

1.공식

부는 라이프스타일의 바탕이 되는 믿음, 선택, 행동 및 습관이 만드는 공식이고 체계적인 과정이다. 부는 하나의 과정이지 일회성 사건이 아니다.

 

2.인정

부자가 되는 방법이 미리 예정되어 있다고 주장하는 ‘천천히 부자 되기’ 전략은 근본적으로 결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자.
즉, 시간 제약을 받으며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셈법(부 = 직업 + 시장)이다. ‘빠른 속도록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인정하라.
‘무계획’은 좋은 계획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라. 행운은 행동할 때 비로소 따라온다는 사실을 인정해라.

 

3.멈춰서 바꿔라

잘못된 지도를 따라가는 것을 멈춰라. 이제껏 해 오던 일을 멈춰라.
주말을 기다리며 영혼을 파는 짓을 멈춰라. 퇴직연금제도와 뮤추얼 펀드가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거라는 생각을 버려라.
비효율적인 안내서를 버리고 추월차선으로 갈아타라.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의 편에 합류하라.

 

4.시간

시간은 추월 차선에서 가장 큰 자산이다. 특히 여유 시간은 더욱 중요하다. 자유 시간을 줄 활동에 투자하라.
자유 시간을 저당 잡히게 하는 기생적인 부채와 같은 시간 도둑을 피하라. 계약된 시간을 자유 시간으로 바꿀 수 있는 사업 체계에 시간을 투자하라.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를 시간으로 간주하고 결단을 내려라.

 

5.변수를 통제하라

부를 창조하기 위해 통제 가능하고 제약이 없는 수학을 이용해라.
서행차선 부의 방정식 즉, 시간 제약이 있는 방정식(시간당 임금, 연봉, 연례화된 수익과 수년간의 투자)에는 유리하게 이용할 것이 없다.
당신의 부를 결정지을 셈법을 통제할 수 없거나 그 숫자를 빨리 크게 키울 수 없다면 당신의 금융 계획을 통제할 수 없다.
수학적 영향력은 당신을 위해 일하는 시스템에 의해 발휘된다.

 

 

6.자산과 소득

조직화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매각해서 현금화할 수 있는 사업을 통해 소득과 자산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때 부는 가속화된다.
소득수준보다 생활수준을 낮게 유지하되, 지출을 관리하는 동시에 소득에 집중해 자신의 수준을 높이도록 노력해라.
지출 삭감이 아니라, 소득과 자산가치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백만장자를 만든다.

 

7.숫자

당신의 숫자는 무엇인가? 당신이 선택한 삶의 방식대로 살기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할까?
자신의 숫자를 정하고, 1센트 단위로 쪼갠 후에 지금 바로 그것을 현실화해라.
굴러다니는 동전을 저축하기 시작하고 위탁계좌를 개설하고 저축한 돈이 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도표를 만들어 사무실 벽에 붙여라.
당신이 꿈꾸는 생활양식이 현실화되도록 그런 생활양식을 보여주는 사진을 작업 공간에 붙여라.
미래에 대한 생각을 현실화하고 그 생각에 영혼을 불어넣으면 끊임없이 떠올릴 수 있다.
만약 페라리를 갖고 싶으면 페라리 모형 자동차를 사서 자동차나 책상에 놓아라. 그런 꿈들을 현실화하고 피할 수 없도록 만들어라.

 

8. 영향력의 법칙

영향력을 존중하면 부로 충만해지리라.
영향력의 법칙은 “당신이 통제하는 환경 안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면, 더 큰 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수백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을 것이다.
대규모로 필요성을 충족시키면 돈은 저절로 굴러 들어오게 된다. 돈이 가치를 반영한다.

 

9. 조종

삶에서 항해는 선택이다. 어느 순간, 당신이 추월차선 이론에 헌신해야 하고 그 헌신은 당신의 과정을 형성한다.
체중 45킬로그램을 줄이기로 결심한다고 해서 어느 날 아침 45킬로그램을 감량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는 어떤 사건의 결과가 아니다.
어떻게 조종을 하는지가 추월차선이 생활양식이 되는지 취미가 되는지를 결정한다.
젊을 때 하는 선택의 마력이 가장 강력하고 나이가 들수록 약해진다. 과거의 선택에서 비롯된 잘못을 지금 바로잡지 않는다면, 같은 실수를 반복할 수밖에 없다.
책임을 지되 의무가 그 뒤를 따라야 한다.

 

10. 벗어나기

당신의 사업 구조를 추월차선 실체에 부합하게 만듦으로써 서행차선의 불확실한 부의 방정식으로부터 공식적으로 벗어나라.
다시 말해, 주식회사나 소규모회사, 또는 유한책임회사의 형태로 사업을 해야 한다.
따라서 당신의 기업은 대리 기업 체계가 된다. 이런 기업 형태는 스스로에게 먼저 이익을 돌려준 후에 정부에 세금을 납부한다.
이런 기업 형태는 당신의 시간과는 관계없이 생존한다. 이것이 자산 창출을 위해 취해야 할 첫 번째 단계다.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할 20가지 – 2

RonnieJ

프리랜서 IT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C++/C#, 1인 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lease turn AdBlock off

Notice for AdBlock users

Please turn AdBlock 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