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할 20가지 – 2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할 20가지

stack of money

 

11. 열정과 목적

사업체, 그리고 당신이 꿈꾸는 삶의 윤곽을 그려줄 돈, 그리고 이와함께 습관적인 행동으로 당신을 이끌 열정과 목적이 필요할 것이다.
‘열정’을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는 것’이라고 혼동하지 말라. 열정은 당신의 영혼을 불사르고 당신이 어떻게 해서든지 그것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열정이 너무나 강렬해서 당신을 그 과정에 빠져 들게 할 수 있을 정도라면 그 일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12. 학습

학습은 졸업과 함께 시작한다. 절대로 배움을 멈추지 않게따고 맹세하라. 지금 당신이 아는 것만으로는 내일 당신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당신이 통제하는 환경에서 기업 체계를 만들고 운영을 위해 필요한 추월차선 지식을 공부하라.
정보란 재무적 여정의 기름과도 같다. 때로 낭비하는 시간들을 이용해서 짧은 시간 동안 매일 독서를 해야 한다.

 

13. 차선

추월차선으로 진입해라. 하지만, 어떤 길을 가야할지 모른다고 해서 걱정하지 마라. 그 길이 당신을 안내해 줄 수 있다.
필요성과 문제점들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정신을 훈련시켜라.
당신의 생각과 언어를 관찰해라. 왜냐하면 당신의 생각과 언어에 비춰 니즈가 전혀 혹은 제대로 충족되지 않은 경우를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깜짝 놀랄 만한 발견을 할 필요도 없다. 다만 문제점이나 애물단지, 또는 서비스의 허점 하나를 찾아서 해결하면 되는 것이다. 니즈나 문제점, 불편, 쟁점에 집중하면 길을 스스로 열릴 것이다.

 

14. 통제력

당신의 재정 계획은 통제의 계명과 통한다. 재정 계획을 통제하라.
가격 책정부터 마케팅과 운영까지 당신이 완전히 지배할 수 있는 기관에 참여하라.
추월차선의 사업가들은 중요한 기업 기능에 대한 통제력을 위계질서에 따른 통제 구조에 양보하지 않는다.

 

15. 소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지면 돈은 자연히 굴러들어 올 것이다. 이는 욕구의 계명을 반영한다.
돈을 뒤좇아서는 소득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킬 수 없다. 돈을 뒤좇는 짓을 멈춰라. 왜냐하면 돈은 그것만 좇는 사람은 교묘히 피해가기 때문이다.
그 대신 돈을 유인하는 일에 집중하라. 그것이 바로 니즈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돈은 가치를 제공하는 데서 온다.
이기심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소유하도록 노력해라. 돈이란 다른 사람이 원하고, 바라고, 갈망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진 사람에게 끌려오기 때문이다.

 

 

16. 자동화

사업을 자동화하고 시간의 계명을 소중히 여겨라. 당신의 시간을 사업으로부터 분리해라.
가장 수동적인 소득(passive income), 돈이 열리는 나무의 묘목은 자본 체계, 대출 체계, 컴퓨터 시스템, 내용 체계, 분배 체계, 인적 자본 관리 체계다.
어떤 사업에서든 자동화의 핵심은 이런 묘목에 근거한다.

 

17. 복제

당신의 시스템을 복제하고 규모의 계명을 존중해라. 홈런을 때릴 수 있는 환경에 진입해라.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 명에게 영향을 줘야만 한다. 수백 명에게 영향을 주려면 수백 명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에 있어야 한다.
당신의 제품, 서비스, 과정이 영향력의 법칙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규모로 복제될 수 있는가?

 

18. 성장

당신의 기업을 마치 체스 경기처럼 다차원적으로 성장시켜라. 회사가 아닌 상표를 만들어라.
고객을 당신의 상사처럼 대하고 불만을 기회로 바꿔라.
스스로를 경쟁에서 차별화시키고, 하나의 사업, 단 하나의 사업에만 집중해라.

 

19. 출구

출구 전략을 세워라. 추월차선에서 단 하나의 목적지는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통해 얻은 완전한 소득이다.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은 막대한 자산 가치의 현금화를 통해 가장 원활히 자금을 공급 받을 수 있다.
언제 현금화해야 할 지 알고 종잇조각에 불과한 채권을 진짜 돈으로 바꿔라.

 

20. 은퇴, 보상 그리고 반복

자산을 현금화한 이후에는 은퇴하거나 다시 그 과정을 반복해라. 어느 쪽을 선택하든 그 과정에서 겪었던 획기적인 사건에 대해서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라.

 

RonnieJ

프리랜서 IT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 C++/C#, 1인 기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lease turn AdBlock off

Notice for AdBlock users

Please turn AdBlock off